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환전 수수료 평생 무료로 만들다

2024. 1. 18. 17:47정보나라/경제정보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토스뱅크의 새로운 외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토스뱅크는 18일 외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환전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란?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하나로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외 결제와 출금은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할 수 있으며, 환전, 결제, 입출금 수수료는 모두 무료입니다. 즉, 토스뱅크 체크카드 한 장으로 세계 각국에서 ATM 입출금과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기존 토스뱅크 통장 이용 고객은 클릭 한 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과 동시에 하나의 계좌로 17개 통화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입출금을 토스뱅크 통장과 연동해 이어갈 수 있어 하나의 통장이라는 가치를 외환 서비스에서도 그대로 유지합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은 예치 한도가 없습니다. 고객들은 월 최대 30만 달러(USD)까지 환전할 수 있습니다. 해외 송금 기능은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계획입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의 장점은?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환전 수수료가 없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환전을 할 때마다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환율이 불리하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를 이용하면, 살 때와 팔 때 모두 동일한 환율이 적용되고, 수수료는 전혀 없습니다. 이는 해외 여행이나 환테크(외환+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입니다.

 

또한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는 편리성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습니다. 외화통장은 기존 보유 중인 수시입출금 계좌와 결합이 가능하도록 했고, 기존 토스뱅크의 체크카드를 활용하면 세계 각국에서 ATM 입출금과 결제도 가능합니다. 자동환전 기능도 더했습니다. 앱 내에서 '부족한 돈 자동환전' 기능을 켜두면 결제 시 외화통장에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원화 통장에서 실시간으로 환전을 해줍니다. 또한 외환 서비스 홈에서는 투자하고 싶은 외화를 고르고, 트렌드를 보고 투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주식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것입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의 미래는?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입니다. 토스뱅크는 이를 통해 원화와 외화의 경계를 허물고, 세상의 돈을 자유롭게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토스뱅크는 외환 서비스에는 수수료뿐만 아니라 스프레드, 외화 운용 등 방대한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외화 관련 증권·계좌 서비스나 B2B 사업 등으로 확대하는 등 또 다른 수익구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는 환전 수수료 평생 무료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서비스입니다. 해외 여행이나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은 물론, 외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를 통해 세계 각국의 돈을 자유롭게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