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차박 대신 팜크닉! 포천 비둘기낭 폭포에서 즐기는 야외 생활

2023. 4. 2. 07:11일상일상

코로나19 이후 우리 생활속 많은 부분들이 변화했어요. 특히나 여행문화에서는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캠핑과 차박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차박이란 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르는것을 의미하며, 캠핑은 텐트 등 장비를 가지고 야외에서 야영생활을 하는걸 뜻해요.

두 단어 모두 코로나19 이전엔 생소했지만 지금은 많이 보편화되었죠. 이처럼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자연 속에서 힐링하려는 욕구가 커지면서 생겨난 새로운 트렌드라고 해요. 그래서 저도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팜크닉을 떠나기로 했어요. 여러분께 제가 다녀온 팜크닉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팜크닉 장소 추천해주세요!

저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포천 비둘기낭 폭포'라는 곳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천연기념물 537호로 지정되어있는 한탄강 8경 중 6경인 명소랍니다. 최근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해져서 관광객들이 꽤 많았어요. 주차장 입구에서부터 발열체크 및 출입명부 작성 후 입장했고, 마스크 착용 필수였어요. 또한 화장실 이용시 손소독제 비치 되어있고, 수시로 방역 소독 진행중이라 안심되었어요. 그리고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임시 폐쇄되었으니 참고하세요!


팜크닉 준비물 알려주세요!

기본적으로 돗자리, 테이블, 의자, 음식,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담요, 랜턴 등등 챙겨가시면 좋아요. 저희는 피크닉 세트 대여업체를 이용해서 편하게 다녀왔는데요. 업체마다 구성품이 조금씩 다르니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아이랑 같이 가신다면 모래놀이 장난감이랑 비눗방울 놀이세트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팜크닉 주의사항 있나요?

아무래도 취사가 금지 된 곳이다보니 불사용은 불가해요. 간단한 도시락이나 배달음식 드시는걸 추천드리고, 쓰레기는 다시 가져와야하니 쓰레기봉투 챙기시는 거 잊지마세요!